케이블 및 케이블글랜드 악세서리 Shroud 의 설치방법소개

안녕하세요 TIATIP 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산업현장의 Connection Solution 가운데 Cable 과 Cable Glands 악서리 Shroud 의 설치가이드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Shroud (슈라우드)

사전적의미로는 슈라우드는 원래 덮다, 싸다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보호가 필요한 케이블글랜드와 케이블의 연결부를 감싸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Shroud는 Amoured Cable/Cable Glands  및 Non-Armoured Cable/Cable Glands 모두 적용가능하며, 각각의 Shroud는 케이블의 외경 즉, Size Reference (Outer Sheath Diameter of the Cable) 별로 이니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는 케이블글랜드의 사이즈과 동일하게 맞추어 선정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상기 그림에서는 Size Ref. B 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케이블(Cable), 케이블글랜드(Cable Glands), 그리고 슈라우드(Shroud)가 준비되었다면, 하기와 같이 "A" 부분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고깔모양에서 각 치수별 구분선을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가 있는데요, 

이는 여러방법으로 케이블의 외경을 측정한 뒤, 상기의 A 부분에서 적합한

외경사이즈, 즉 절단부부분을 체크하기 위함입니다.

 

현장에서 요구되는 사이즈에 알맞도록 Tools (가위 또는 칼 등)을 이용하여, 단면적이 균일하도록 잘라내고, 케이블글랜드가 없는 상태에서 해당 케이블에 끼워 사전에 가공부의 사이즈가 적합한지 확인, 점검 및 수정을 합니다.

 

 

 

적합가능한 상태가 되면, 케이블과 슈라우드가 체결된 상태에서, 케이블글랜드의 체결작업을 시행합니다. 

 

 

 

 

Enclosures 또는 Junction Boxes, 그 밖의 다양한 Equipment 등의 Entry에 케이블글랜드의 체결을 정상적으로 마치고, Shroud를 이동하여, 하기의 그림에서와 같이 케이블글랜드를 감싸주게 되면, 관련 설치가 모두 마무리됩니다.

 

 

 

과거 현장에서는 PCP Shroud, PVC Shroud, 심지어 수축튜브형태 등이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트랜드를 선도하는 On-shore, Off-shore 주요 방폭공사 및 전기공사에는 화재폭발시 연기나 그을음이 적고 인체에 유해한 가스영향이 적으며 내환경성까지 갖춘 TPE Shroud 가 대부분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Material :

Manufactured in Low Smoke and Fume, Halogen Free TPE material with excellent UV, ozon and weathering resistance.

 

 

 

Color :

Black supplied as standard, other colour options are available

 

 

 

 

Technical Data

Hubbell, 허벨, Hawke, 호크, Shrouds, Shroud, 슈라우드, PVC Shrouds, PCP Shrouds, TPE Shrouds, LSFZH

Shroud Spec TCS02.pdf
다운로드
Shroud Spec 20100128.pdf
다운로드
2.Hawke Accessories for Cable Gland TSC01 201201 IDK R1.pdf
다운로드

Note : Specifications are subject to change without notice.

소개된 제품 시스템의 사양, 재질, 치수, 기타 기재 내용은 제조공급사의 사정이나, 성능향상을 위해 예고 없이 단종, 대체되거나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기타 문의 상담은 하기 전문점을 통해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내 상담문의 및 기술지원

CUSTOMER SUCCESS IDK

salespro.idk@gmail.com

+ Recent posts